거꾸로 흐르는 시간, 정말 공상에 불과한 걸까

lotteria 2024-11-18 13:48:39 Read times

장편 위주의 극장가에서 단편이 설 자리가 별로 없는 건 일본도 마찬가지.

케임브리지 대학 학생들이 대학 내 식당에서 모든 육류를 배제하기로 결정한 후 밝은 표정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Plant-Based Universities] 케임브리지 대학의 먹거리 관련 ‘파동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거꾸로 흐르는 시간, 정말 공상에 불과한 걸까

안착히 글로벌협력팀장 옥스퍼드와 함께 영국 지성의 양대 산맥인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최근 먹거리를 둘러싼 논쟁이 불거졌다.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끌어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설득력 있게 들린다.안착히 글로벌협력팀장.

거꾸로 흐르는 시간, 정말 공상에 불과한 걸까

이 대목에서 미국의 저명한 비영리 민간 환경 연구기관인 세계자원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가 주창한 한 문구가 떠오른다.이미 2016년 소고기와 양고기가 모든 대학 내 식당에서 추방된 바 있다.

거꾸로 흐르는 시간, 정말 공상에 불과한 걸까

환경 파괴를 막는 연구에 앞장선 대학 지성인들이 더 이상 먹거리가 지구에 미치는 악영향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이다.

과연 육류는 물론 우유·달걀 같은 모든 동물 유래 식재료가 케임브리지 대학 식당에서 완전히 사라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중학교에 다닐 때부터 나는 그림을 좋아했다.

이게 과장이 아니라는 걸 나는 학창 시절 호남선 열차를 타보고 절실히 느꼈다.한창 감수성이 예민한 대학교 1학년 여름방학 때였다.

문인들이 너무 가난하고 생활이 어렵습니다.그들은 시위 주동자를 찾는다며 학생들을 마구 때렸다.

editor: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