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중앙일보 논설실 그림=고혜경 프리랜서 ※이번 회를 끝으로 당분간 그림사설 중단합니다
CES서 AI 모빌리티 각축전… 인텔-퀄컴.와이파이와 5세대(5G) 이동통신이 끊긴 상황에서도 사람처럼 말하고 챗GPT와 같이 업무를 돕는 AI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 시간)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갤럭시 S24를 공개한다.샤오미 등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AI폰 출시에 나서고 있다.올해는 갤럭시 S24를 비롯해 AI 폰이 대거 쏟아지며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S24는 삼성 스마트폰 최초의 온디바이스 AI다.4차 산업혁명 시대 구글-아마존.
스마트폰 등 개별 기기에서 AI 기능을 온전히 소화하는 형태다.
삼성에 따르면 엑시노스 2400의 AI 연산 성능은 전작인 엑시노스 2200 대비 14.건강권이 천부의 권리라고 주장할 수는 있지만 의료진이 국민에 무슨 큰 빚이라도 것처럼 일방적 희생을 강요하면 안 된다.
[가천대 길병원 홈페이지] 지난해 7월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망 사건은 필수 진료과 기피 현상이 초래한 부작용의 집대성이라 할 만하다.정부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별 인구 대비 의사 수를 근거로 들이댄다.
상급종합병원 43개의 절반이 넘는 22개가 수도권에 위치(2020년 기준)한다.이럴 때마다 정부는 ‘의대 입학 정원 확대라는 카드를 만지작거린다.